SAENEUL DENTAL CLINIC

심미치료

치아미백

하얗고 밝은 치아 치아미백

carbamide peroxide(미백약제)가 치아 머리 부분 구조물인 법랑질과 상아질에 있는
단백질의 착색물질을 산화시킴으로써 치아를 하얗게 만듭니다.
편안한 치과에서는 전문적인 미백치료를 통해 단 1회만으로도 어느 정도의
미백 효과를 느끼실 수 있으며 만족스럽고 자연스러운 미백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치아변색의 원인

변색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크게 외부적 요인과 내부적 요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외부적 원인은 커피나 탄산음료, 흡연 등에 의한 착색 요인이 치아 표면에 달라붙어 기존의 색상을 변화시킬 수 있고,
내부적 원인으로는 치아 외상에 의한 출혈, 치수 괴사, 약제 등이 변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미백치료 종류
    전문가 미백

치과에서 시술되며 약제와 함께 열광원, 플라즈마 아크, 레이저 광원 등이 이용됩니다.
    약제에 따라 차아가 있지만 1회 30분, 2~3회 시술이면 효과가 나타납니다. 자가 미백과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실활치 미백술 (Non vital bleaching)

치아 내 신경이 괴사되어 치아의 색이 변색된 경우 실시하는 치료로, 근관 치료와 변색된 조직의 제거 후 약제를 치아 내부에 넣어 미백을 실시합니다.
    치근 흡수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.

미백치료 추천대상
  • 치아 색깔 때문에 콤플렉스를 가진 분
  • 결혼이나 취업을 앞두신 분
  • 더 밝고 매력적인 미소를 갖고 싶은 분
  • 금연 후 새로운 치아로 새출발을 하고 싶은 분
미백치료 후 주의사항
01

치아미백 후에는 색소가 들어간 음식이나 음료, 담배 등은 가급적 자제하시길 바랍니다.

02

일반적으로 치아미백 후 1~3일 정도는 시린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시간이 지나면 없어집니다. 하지만 심하게 시리거나 시린 증상이 오랫동안 유지된다면 치과에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.

03

치아미백은 영구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다소 어두워 질 수 있습니다. 미백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색소성 음식 및 음료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.

04

미백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. 정기적인 치과 방문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.